기사 메일전송
소비라이프, 중국 인민망 한국지사와 기사제휴 협약 체결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17-07-21 16:48:56

기사수정


▲ 인민일보 자회사인 인민망 한국지사와 소비라이프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은 저우위보 인민망 한국지사 대표(왼쪽), 조정환 소비라이프 대표가 서명하고 포괄적 업무제휴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똑똑한 소비자를 위한 소비자중심의 정론지 소비라이프가 중국 인민일보 자회사인 인민망 한국지사와 기사제휴 등 포괄적 업무제휴를 위한 양해각서를 19일 체결했다.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저우위보(周玉波) 인민망 한국지사 대표, 조정환 소비라이프 대표, 조연행 금융소비자연맹 상임대표 등이 참석하였다.

소비라이프는 2007년 소비자 입장에서 소비자문제를 해결하는 소비자단체인 ‘금융소비자연맹’과 ‘소비자권리찾기시민연대’의 자매지로서 창간되어 한국 최초의 소비자 전문지로서 월간 소비라이프Q와 인터넷신문 소비라이프를 발행하고 있다.

인민망(人民罔)은 중국 공산당 기관지로서 1945년 창간하여 중국 제1의 언론사인 인민일보의 자회사로 하루 3억8,000만명 이상 200여 국가의 네티즌에게 하루 평균 2만개 이상의 뉴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뉴스를 상호게재하고 기사를 공유하기로 하였고, 인민망은 소비라이프에서 발간하는 자매지 ‘소비라이프Q’에 중국소비자와 관련된 기사를 기고하기로 하였다. 또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진행하여 한국과 중국의 소비자 권익증진과 보호에 앞장서기로 하였다.

조정환 소비라이프 발행인은 “앞으로 인민망과의 협력을 통해 양국 소비자들의 힘을 모아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소비자문제를 해결하는 매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저우위보 인민망 한국지사 대표는 “주한 중국 교민들 역시 한국의 소비자이며 이들의 문제나 고충 해결에 인민망과 소비라이프가 소통의 창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소비라이프의 편집고문을 맡고 있는 조연행 금융소비자연맹 상임대표는 “양국에서 발생하는 소비자문제와 국제 소비자문제 신속하게 소개할 수 있고, 상호 협력하여 양국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obiq.com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평택시 송탄보건소, 아동 생명 존중 뮤지컬 인형극 공연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6일 유치원과 어린이집 11개소 6~7세 아동 511명을 대상으로 평택시 북부문예회관 소공연장에서 아동 생명 존중 뮤지컬 인형극 ‘우리 모두 소중해!’ 공연을 진행했다.이번 공연은 어린이들에게 친구들의 소중함과 우리 모두 사랑받고 존중받아야 할 권리가 있는 소중한 존재라는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인..
  2. 도민과 함께하는 장애인 오케스트라 12월 창단. 10월10일까지 제1기 단원 모집. 김동연, “도의회 제안으로 장애인 … 경기도가 오는 12월 3일 ‘경기도 장애인 오케스트라’ 창단을 앞두고, 10월 10일까지 단원 지원 신청을 받는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9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오케스트라 창단계획 발표식에서 “경기도의회 도정 질의 때 처음 제안을 해주셨고, 즉석에서 하겠다고 약속했다”며 “도의회가 제안한 걸 도청이 받아들였는데,...
  3. 김동연, “추석 때 아프지 말자 덕담하는 현실 참담. 정부가 결자해지해야”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추석 연휴 이틀째인 15일 안양 한림대성심병원 응급센터와 수원 경기도소방재난본부 119종합상황실을 잇따라 방문하며 연휴 기간 응급의료 대응 상황을 점검했다. 김동연 지사는 먼저 이날 오후 안양 한림대성심병원 응급센터에서 현장을 살펴본 뒤 “어려운 상황에서 전력을 다해 일하고 계시는 의료진분들께 감사...
  4. 제2회 평택시민회 포럼 평택시민회(회장 원유철)는 지난 12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평택-대한민국 안보와 경제의 심장’을 주제로 제2회 평택시민회 포럼을 개최했다.이날 포럼 1부에서는 정장선 평택시장이 평택 시정설명을 했고, 2부에서는 김승겸 육군대장과 원유철 회장이 각각 ‘한미연합사의 기능과 역할’ 및 ‘유라시아 ..
  5. 2024년 하반기 평택시 일자리박람회 성황리 개최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2일 안중체육관에서 30개의 기업체와 700여 명의 구직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하반기 평택시 일자리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일자리박람회에서는 각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생산, 설계, 영업, 연구, 판매 등의 직종에서 1:1 현장 면접을 진행했으며, 총 246명이 면접에 참여해 105명이 채용될 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